MHI 클리닉

만성간질환클리닉

HOME > MHI 클리닉 > 소화기클리닉 > 만성간질환클리닉

간은 무게가 1.2kg 정도로서 인체가 지닌 장기 중 가장 큰 장기입니다.
간은 인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신진대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이 필요한 각종 단백질과 영양소를 합성하고 저장하며, 몸에 해로운 여러가지 물질들을 해독하며, 몸에 필요한 각종 효소들을 생산하는 등 그 종류는 약 5,000가지나 됩니다.

간질환은 2004년 통계청 발표 자료를 보면 만성질환에 의한 사망률 중 간질환에 의한 사망률이 10만 명당 19.1명으로 뇌혈관 질환, 심혈관 질환, 당뇨병 다음으로 4번째로 높은 사망원인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나라는 만성 바이러스성 간염, 간 경변, 그리고 간암과 같은 만성 간질환이 많아 전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도 막대한 실정입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간질환의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소리 없이 시작되어 서서히 진행하는 그 특성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무관심할 뿐만 아니라, 검증되지 않은 치료에 의존하는 등, 부적절한 건강 관리를 받고 오히려 간질환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MHI 검진센터 간 클리닉은 지방간, 알코올성 간질환, 바이러스성 (A형, B형, C형) 간질환, 간경변, 그리고 간암 등 여러 간질환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조기 진단을 통해 여러분의 간 상태를 판단하고 이에 대한 생활습관 조절과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여 여러분의 간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드립니다.

아래 사항 중 세가지 이상 해당되면 전문의를 찾아 간질환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모, 형제 중에 간 질환 환자가 있거나 간 질환으로 숨진 사람이 있다.
수혈 받은 적이 있다. (특히 1990년 이전에)
쉬었는데도 몸이 많이 피곤하다.
배에 가스가 자주 차고 소화가 안된다.
입에서 역한 냄새가 계속 난다.
담배 맛과 입맛이 떨어진다.
피부가 거칠어지고 나이에 맞지 않게 여드름이 난다.
생리가 불규칙하고 양이 준다.
오른쪽 어깨가 불편하여 돌아누워 잔다.
쉽게 감기에 걸리고 배탈이 자주 난다.
갑자기 피로가 와서 신문을 읽기도 힘들다.
이유 없이 잇몸에서 피가 자주 난다.





지점소식올리기